간판하다(SIGN HADA)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저는 10년 동안 대기업 또는 프랜차이즈 기업의 제품을 위한(B2B) 광고물 제작을 담당해왔습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앞으로는 2018년 런칭을 목표로 B2C 비즈니스를 기획해야 할 상황이 되었습니다. 막상 이런 상황이 닥쳐오자 어떤 서비스를 기획해야 할지 너무 고민스러웠습니다. 일반 창업자를 대상으로 한 B2C 사인물 제작 시장은 일명 '간판가게'란 이름의 업체들이 간판제작에 올인 되어 있다시피 한 시장입니다. 지금까지의 업무와는 상당히 다른 상황 앞에서 난감했습니다. 대량 작업에서 소량 작업으로, 실사 출력 또는 POP 제작 위주의 작업에서 간판 위주의 작업으로, 전문 디자이너가 투입된 하나의 디자인에서 개인에 맞추어진 수많은 디자인 작업까지... 그 중 가장 어려움을 느꼈던 것은 고객이 바뀌었..
Diary/간판하다 프로젝트
2017. 10. 24. 14: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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